자동차#1 _ 현가장치를 보고서 (구성)
현가장치란?
현가장치는 Suspension이라고도 하며 자동차가 주행 중 노면으로부터 바퀴를 통하여 받게 되는 충격이나 진동을 흡수하여 차체나 화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연구 개발되고 있다.
현가장치의 구성은 스프링(Spring), 쇽 업소버(Shock Absorber), 스태빌라이저(Stabilize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프링은 지면에 따른 높이 변화에 의한 충격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며 판스프링, 코일스프링, 토션바스프링, 공기스프링 등의 종류가 있다.
쇽 업소버는 자동차 바퀴에서 발생하는 스프링의 진동을 신속하게 흡수하여, 지면에 대한 속도 변화에 의한 충격을 완화해주는 동시에 스프링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텔레스코핑형, 드가르봉 형식 등의 종류가 있다.
(텔레스코핑형, 드가르봉 형식의 차이점과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하게 살펴보기)
스태빌라이저는 토션바 스프링의 일종으로 양끝은 좌우의 컨트롤 암에 연결되고 중앙 부분은 차체에 설치되어 자동차 회전 시 또는 한쪽 바퀴만 범퍼를 통과하는 경우에 차체 전체에 발생하는 롤링을 억제하는 장치이다. 코너링 등의 상황에서 휠의 얼라이먼트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최대한 확보하여 차체의 기울기를 감소시키고 차의 평행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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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2 _ 현가장치(Suspension) 보고서 (종류)
현가장치란?현가장치는 Suspension이라고도 하며 자동차가 주행 중 노면으로부터 바퀴를 통하여 받게 되는 충격이나 진동을 흡수하여 차체나 화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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